생활꿀팁

한메일 바로가기 정리

반가운 소식, 좋은 정보 2022. 10. 27.
반응형

지금은 네이버 메일을 많이 쓰지만 인터넷 초기 시절엔 한메일을 더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한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검색은 네이버에서 해도 메일은 한메일을 이용하는 것이죠.

 

그런데 한메일이 다음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메일도 다음 메일이라 불리고 있지만 한메일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메일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거 한번 따라 해 놓으시면 다음부터는 아주 편리하게 메일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검색창에 '한메일'로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한메일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주소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니 아래를 봐주세요.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통해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더 복잡하니 주소창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소창 이용해서 한메일 바로가기 만들기

한메일에 접속합니다. 본인의 메일 주소로 들어가시면 되고 한메일이 없다면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메일함에 들어가면 위 사진의 박스 위치에 있는 자물쇠가 보입니다. 이 자물쇠에 커서를 찍고 마우스를 누른 채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끌어다 놓는 겁니다.

 

이를 위해서 한메일 화면을 모니터 반 정도로 하고 자물쇠를 끌어다 바탕화면으로 옮기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마우스를 누른 채로 자물쇠를 끌어다 바탕화면의 빈 공간 아무 데나 갖다 놓으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사진의 원 안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 보이시죠? 이렇게 간단하게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이 바로가기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메일함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음 창을 열고 거기서 메일함으로 들어가서 아이디 비번을 칠 필요도 없는 것이죠. 설치는 간단하고 이용은 편리하니 한메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다른 방법

또 다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포털도 경쟁이 심하다 보니 나름 간편한 서비스를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의 첫 화면에서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죠.

 

 

네이버 웨일과 구글 크롬 화면인데 동그란 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에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를 만드는 기능입니다. 이곳을 클릭해 줍니다. 같은 방법이니 구글 크롬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롬 첫 화면에서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주면 위 사진같이 바로 가고자 하는 인터넷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는 한메일이라 적고(다르게 적어도 무방) 아래  url에는 한메일의 주소를 적어줍니다.

 

url의 한메일의 주소는 아래 그림처럼 메일함에서 주소창을 복사해서 붙이기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크롬 첫 화면에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게 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위 사진처럼 크롬 첫 화면에 한메일 바로가기가 생성되었습니다. 사진처럼 평소 자주 가는 곳을 같은 방법으로 설정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그냥 해당 아이콘만 누르면 바로 접속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한메일 바로가기 정리해드렸습니다. 간단하니 한 번만 따라 해서 설치하시고 다음부터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봐 주시면 글 쓴 보람이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층간소음 해결방안 권익위 나섰다

 

층간소음 해결방안 권익위 나섰다

층간소음 문제 참 힘듭니다. 이웃하며 살면서 말하기도 그렇고 말하지 않자니 내가 힘들고... 그래서 참다 참다 터져서 큰 사건이 발생하는 것을 뉴스에서 간혹 봅니다. 층간소음 해결방안을 위

happy.bokjinews.kr

 

반응형

댓글0